메뉴 생성시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과
BOOL InsertMenu( UINT nPosition, UINT nFlags, UINT nIDNewItem, const CBitmap* pBmp );
메뉴의 이미지를 변경한 방법
BOOL SetMenuItemBitmaps( UINT nPosition, UINT nFlags, const CBitmap* pBmpUnchecked, const CBitmap* pBmpChecked );
을 제공하고 있다.
head에
CBitmap bmp; 을 선언하고
메뉴가 생성될 때 아래 예와 같이 이미지가 로드되지 않았으면 이미지 로딩을 하고 처리해 주면 된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| if (!bmp.GetSafeHandle()) bmp.LoadBitmap(IDB_STATUS_START); if (!m_MenuFunction.GetSafeHmenu()) { m_MenuFunction.CreatePopupMenu(); m_MenuFunction.InsertMenu(MF_BYCOMMAND,MF_STRING,ID_MANUAL_SEQ, "Run Selected Item" ); m_MenuFunction.InsertMenu(MF_BYCOMMAND,MF_STRING,WM_SET_ENABLE, "Set Enable Item" ); m_MenuFunction.InsertMenu(MF_BYCOMMAND,MF_STRING,WM_SET_SKIP, "Set Disable Item" ); m_MenuFunction.InsertMenu(MF_BYCOMMAND,MF_STRING,WM_SET_STOP, "Set Break Point" ); m_MenuFunction.InsertMenu(MF_BYCOMMAND,MF_STRING,WM_SET_START, "Set Restart Point" ); m_MenuFunction.SetMenuItemBitmaps(WM_SET_START,MF_BYCOMMAND,&bmp,&bmp); } m_MenuFunction.TrackPopupMenu(TPM_LEFTALIGN | TPM_RIGHTBUTTON, point.x, point.y, this ,NULL); |
'개발언어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opup Menu에 OnUpdateUI Event 매크로 시행하기(OnUpdateUI for popup menu) (0) | 2017.08.10 |
---|---|
CImageList에서 Bitmap 추출하여 Menu에 이미지 달기 (0) | 2017.08.09 |
소스 수정(편집)과 동시에 파일 적용(Visual Studio) apply code changes (0) | 2017.08.09 |
ON_UPDATE_COMMAND_UI_RANGE(사용자 UI갱신매크로) (0) | 2017.08.09 |
MFC 다수의 컨트롤 메지시를 한꺼번에 처리하기(Handlers for Message-Map Ranges) (0) | 2017.08.07 |